업무 혁신 기법
업무혁신에 단계적인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olf Smith).
- 변화1단계(효과)
해야 할 일만 하고,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결코 하지 않는다.
- 변화2단계(효율)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고, 그렇게 하지 않으려면 아예 하지 않는다.
- 변화3단계(개선)
제대로 할 일을 더 잘하고, 가장 잘한다.
- 변화4단계(삭제)
불필요한 일은 결코 하지 않고, 필요한 일만 한다.
- 변화5단계(벤치마킹)
타 자치단체나 기업의 좋은 점은 따라하고, 나쁜 점은 따라 하지 않는다. 성공과 실패에서 교훈을 얻는다
- 변화6단계(차별화)
아무도 하지 않는 일을 하며, 누구라도 하는 일이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가치창조가 힘들어진다.
- 변화7단계(도전)
불가능한 일을 하라. 가능한 일은 누구라도 할 수 있다.
< 출처 : 이주희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기문당,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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