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라클!

평화/책

by 함께평화 2023. 2. 17. 12:44

본문

728x90
SMALL

 

조 비테일 저 ㅣ 우현북스 출판

 

최근들어 기적, 명상에 관한 책을 자주 접한다. 내 삶에서도 기적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바라기 때문은 아닐까?

내가 원하고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며, 짜잔~하고 뚝딱 내 눈앞에서 일어나기라도 바라는 것인가!

 

조 비테일의 <미라클>을 읽었다.  

조 비테일은 세계적으로 동기와 영감을 주는 자기 계발 강사로 잘 알려져 있다. 자기 계발 음악 씽어송라이터로도 유명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평생 연구하고 훈련한 기적 체험 노하우를 다양한 기법을 알려주며 독자들이 직접 실습, 체험해 볼 수 있는 워크숍 과정처럼 이끌고 있다.

저자는 "우리에게는 삶에 끌어당기고자 하는 것들에 대한 의도와 목표가 있지만, 우리 마음속에는 그 반대되는 무의식적인 믿음인 ‘반의도’도 있다. 그것들이 당신의 의도를 무력화하고 파괴하므로 그동안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던 것이다라고 한다. 의도가 생명력을 가지게 하려면 먼저 그 반의도를 정화해야 하며, 자기 무의식 속의 반의도에 해당되는 믿음이 무엇인지를 분별해 낸 후, 다양한 기법으로 그 부정적인 믿음들을 정화하고, ‘어떻게’에 대해서는 고민을 하지 말고 나를 내려놓고 신성에게 내맡기는 방법들을 배워서 적용하면 ‘깨어남’이 선물로 주어지고, 당신 삶에 기적을 불러 오며, 결국 당신의 삶 자체가 기적이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책을 읽으며 일상생활에서 얼마든지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도를 할 때도 저자가 알려준 방법을 적용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와이 고유의 치유방법이라고 하는 호오포노포노 기법의 4단계 즉, 사랑합니다. 미안합니다.용서하여주세요.감사합니다.를 일상생활에서 잘 적용해보려 한다.  

.................................

<끌어당김 5단계>

1단계.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다.

2단계. 불평을 의도로 전환하는 것이다.

3단계.정화즉,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다.

4단계.목표를 네빌라이즈한다. 워하는 것이 벌써 이루어 졌다거나 이미 된 일로 간주하고 그렇게 되었을 때의 실제경험을 느끼는 것을 네빌라이즈라고 한다.

5단계.내려놓으면서 동시에 영감에 따라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깨어남의 4단계> 

1단계.희생자 의식

2단계.임파워먼트

3단계.내맡김

4단계.깨어남

......................

당신이 어떤 사건의 사후에 부여하는 '의미'는 실은 애초에 그 사건을 끌어당겼던 당신의 '믿음'이다/ 조 비테일

원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과 원하는 것에서부터 생각하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네빌 고다드
현 상태를 무시하고 바라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간주하라/네빌 고다드

삶이 변화하려면 모든 사고의 기반이 바뀌어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아이디어로부터 생각을 하므로 '새로운'아이디어가 없으면 사고는 변화할 수 없다./네빌 고다드

모드나의 기도

나는 바로 나다.  나는 스스로 존재한다. 나는 허공으로부터 시작되어 빛이 된다.  

나는 모든 의식 너머에 있는 허공이고, 비어있음이다. 

나는 모든 의식과 나의 이드 그리고 다른 모든 것을 초월한다. 

나는 문제로 얼룩진 마음들 너머로 나의 무지개를 드리운다. 나는 보이지 않고 잡히지 않는 바람이다. 나는 정의될 수 없는 창조의 근본 원자다. 

영이여, 초의식이여! 제가 지금 느끼고 있는 이 감정들과 [당신이 지우고자 하는 믿음, 감정, 생각으로 채우시오]에 대한 생각들의 근원을 깨닫게 하소서. 

내 존재의 모든 수준, 모든 계층, 모든 측면을 그 생각의 근원으로 인도해 주소서. 

신의 진리로 그것을 완벽하게 분석하고 해결해 주소서. 모든 세대와 영원을 관통해 오셔서 모든 사건과 그 휴유증들을 근원에 기초하여 치유해 주소서. 내 존재의 모든 수준, 모든 계층, 그리고 모든 측면을 그 생각의 근원으로 인도해 주소서. 

제가 지금 이 순간과 빛과 진시, 그리고 신의 평화와 사랑, 나의 그릇된 인식들에 대한 용서로 채워질 때까지. 신의 뜻에 따라 그렇게 해주소서. 

그대에게 평화가. 나의 모든 평화가 함께 하기를 , 나의평화, 나의 실존인 평화가, 그대에게 평화를 주노라. 

영원한 평화를 . 지금 그리고 영원히, 또 그 이후로도. 그대에게 평화를 맡기노라. 

세상의 평화가 아닌, 오직 나의 평화를. 나의 평화.


 
당신이 한동안 가지고 있던 의도가 성취되지 못했다면, 그건 분명히 무의식적 믿음, 또는 무의식적 반의도 때문일 것이다. 당신 의도가 생명력을 가지게 하려면 반의도를 정화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그 잃어버린 비밀이다. 

우리는 하루에 60,000에서 80,000가지 생각을 한다. 그 대부분은 같은 생각이고, 또 대부분은 부정적이다. 당신이 자신의 생각에 주의를 기울여보면, 그 생각들은 대부분 자신을 비판하는 것이라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그래서 이제 내가 특히 이 1장에서 당신에게 부탁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라는 것이다. 

정화는 거의 모든 자기 계발 프로그램의 잃어버린 비밀이다. 예외도 좀 있을지 모르지만, 내 경험에 의하면 그들은 정화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정화는 반의지, 부정적 믿음, 자신을 제한하는 믿음, 부정적 성향, 그리고 당신을 낙담하게 하고 당신의 최선을 막는 모든 부정적인 데이터, 기억, 프로그램, 마음가짐을 제거하는 일이다. 당신은 그런 것들을 깨끗하게 정화해야 한다. 

그들은 그저 앉아서 시각화하고 상상은 해 보지만, 자리에서 일어나 뭔가 하는 것은 원치 않는다. 내가 발견한 것은 삶이란 ‘공동 창조’라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 몫을 해야 한다. 당신은 에너지를 가진 존재로서 에너지를 가진 다른 존재와 춤을 추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같이 춤을 추고 있다. 우리의 에너지가 같이 춤을 추고 있다. 에너지끼리 춤을 추기 때문에 우리는 뭔가를 함께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일이 되는 방식에 관한 집착이나 욕구를 내려놓아야 하며, 그다음에는 당신이 원했던 그것으로 인도하는 영감에 따른 행동을 해야 한다. 

내가 이것을 가르치는 방법, 그리고 아인슈타인이 우리를 지도하는 방향은 그것을 문제로 인식했던 때의 의식 수준을 넘어서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넘어서고, 또한 우리가 보는 세상의 모든 것은 실제로는 우리 내부의 투영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우리가 할 일은 우리 내부에 있지, 다른 사람 속이나, 다른 사람에게, 다른 사람을 위하여, 또는 다른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다. 

우선 당신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또한, 원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들도 모두 명확히 알아야 한다. 그리고 원하는 바로 그것을 당신에게 끌어당기는 영감 있는 행동을 취해야 한다. 절대로 “신성은 그걸 내게 주지 않으시려나 봐.”라고 말하면서 비난하지 말라. 신성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갖기를 원한다. 관건은 당신 자신이 그 원하는 것에 관해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내면을 바꾸면 자신의 믿음을 바꾸고, 인식을 바꾸고, 마음가짐을 바꾸고, 또 당신의 기억을 바꾸게 된다. 당신이 이 모든 것을 바꾸면 당신은 다르게 행동하게 된다. 당신이 다른 주파수의 신호를 보내므로 그에 따라 당신 주변 모든 사람의 반응이 달라진다. 그들은 새로운 당신에 반응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렇게 작동한다. 

나는 <즉각적 실현>이라는 책을 썼는데, 그 전체 아이디어는 우리는 이미 원하는 것을 실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그렇지 않다고 생각을하는 이유가 있다. 모든 것의 실현을 앞날의 일로 밀어두고 기적은 지금 이 순간에 일어난다는 것을 믿지 않거나 잊고 있기 때문이다. 진짜 기적은 지금 여기에 있다. 우리가 지금 이 자리에 존재하는 진짜 기적에 초점을 두겠다는 생각을 하면,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우리가 원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 감정을 가지게 된다. 그 후에 ,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는 영감을 받고 직관을 얻으면 그에 따른 행동을 하면된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이후의 모든 순간을 기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책머리에

저자 서문

역자 서문



1장. 잃어버린 비밀

이것도 해 봤고, 저것도 해 봤다.

당신 삶에서 무엇을 창조할 것인가?

원하는 것을 모르면?

감사

연필? 정말로?

실습: 감사 연습

끌어당김의 법칙

나의 이야기

전환점

핵심 질문과 답변

끌어당김에는 행동이 필요하다.

한 번에 하나씩 창조

이제는 시작할 때

다음 장에 대하여



2장. RAS 의도

RAS 의도

핵심 질문과 답변

RAS 의도의 결정

나비 예시

실습: 당신의 목표와 RAS

시간 마디별 의도하기

끌어당김 5단계 공식

영감있는 행동 명상

대본 쓰기

미래 기억하기

학습 후 의문 해결

실습: 목표 네빌라이즈 명상

기억해야 할 것

어떤 생각



3장. 반의도의 정화

진전의 축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핵심 질문과 답변

자기 생각에 주목하라

부정적 믿음 깨기

믿음 vs 사실

실습을 위한 의도 설정

자기 믿음 깨기

실습: 조 비테일과의 점심

실습 과제

7일간의 실행

돈에 관한 반의도

소크라테스 질문법

뿌리 제거법

당신의 믿음은 무엇인가?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한가?

감정 치유 기법(EFT)

호오포노포노

긍정 에너지 보내기

비밀 기도

가장 효과 좋을 것을 선택하라

학습 후 의문 해결

성공을 축하하라

더 훅



4장. 아인슈타인의 비밀

호오포노포노 기도

의식의 확장

남이 아닌 자신의 변화

모두 다른 사람의 문제인가?

변화의 두려움

실습: 성공 적어보기

깨어남의 4단계

행복해지는 11가지 방법

실습: 비밀 기도

정신적 등가물

마스터 마인드와 그룹 의도

단계와 과정

학습 후 의문 해결

아인슈타인의 비밀

5장에 대하여

깊은 곳에



5장. 기적을 기대하라

핵심 질문과 답변

내맡김과 호오포노포노

실습: 호오포노포노 효과 극대화

효과 극대화를 위한 집중

선생님의 선생님

실습: 모르나의 기도

호오포노포노 활성화하기

실습: 호오포노포노 활성화하기

영감과 의도의 올바른 작동 방식

학습 후 의문 해결

문제가 있니? (호오포노포노 노래)



6장. 깨어남

핵심 질문과 답변

깨어남으로의 진행

기억할 것들

세상에 살지만 거기 속하지는 않는다.

신의 임재연습

선물

실습: 관찰자 명상

4차원 명상

성공 사례

학습 후 의문 해결

우리는 먼 길을 왔다.

보너스 부록: ‘내면 아이’ 명상

참고 문헌

저자에 대하여

728x90
LIST

'평화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0) 2024.01.19
의사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47가지 방법  (4) 2023.12.27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  (10) 2023.02.15
미라클  (2) 2023.02.11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5) 2023.02.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