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비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의 비밀

평화/좋은글

by 함께평화 2015. 6. 16. 10:04

본문

728x90
SMALL

행복의 비밀

 

 

 

행복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뒤쫓았다.

참나무 옆을 지나 흔들리는 담쟁이 덩굴 너머로

그녀는 달아나고 나는 뒤쫓았다.

 

 

경사진 언덕과 골짜기를 넘어,

들판과 초원을 넘어,

보랏빛 골짜기를 내달렸다.

흐르는 시냇물을 건너며 그녀를 쫓았다.

독수리가 비명을 지르는 어지러운 절벽을 올랐다.

 

 

모든 대륙과 바다를 지났다.

그러나 행복은 나를 피해 달아나기만 하고

기력이 다한 나는 더 이상 쫓을 수가 없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황량한 들판 위에 몸을 눕혔다.

그러자 나에게 다가와 먹을 것을 구걸하는 사람도 있었고

적선을 해달라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그들의 메마른 손 위에 빵과 황금을 놓았다.

 

 

나에게 동정을 구하는 사람도 있었고

휴식을 구하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정성을 다해 그들의 부탁을 들어 주었다.

 

 

그러자 바로 그때 행복이 거룩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내 옆에 서서 부드럽게 속삭였다.

나는  당신의 것이라고,

 

 

/ 벌레이

 

............................

 

어렸을적 클로버가 무성히도 자라난 풀밭에서

행운의 꽃말을 지닌 네 잎 클로버를 찾으려 애쓴 적이 많았다.

어린나이에도 행운이 필요했었나보다.

그러나 한번도 내겐 네잎 클로버가 눈에 띄지 않았다.  

 

언젠가 흔하게 널려있는 세 잎 클로버의 꽃말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고 난 후부터는

내게 주어진 삶속의 감사하고 행복함을 깨달아지게 되어 굳이 네잎 클로버를 찾을 필요가 없었다.

 

행복은 바라는 것이 아니라

깨닫는 것이고 누리는 것이다.김종구 그림- 행복한 사랑

 

728x90
LIST

'평화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의 주인이 되라  (0) 2015.06.24
밝은 얼굴 만들기  (0) 2015.06.17
인생의 짧음과 풍요로움  (0) 2015.06.13
생각을 바꿔보라  (0) 2015.06.12
마음의 평화  (0) 2015.06.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