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주년 발간사)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0주년 발간사)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평화/Y

by 함께평화 2011. 6. 29. 19:05

본문

728x90
SMALL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신덕진 (춘천 YMCA 사무총장)


사랑과 나눔,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를 위한 YMCA 일꾼으로 일하게 하심을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영광을 돌립니다.
그동안 YMCA는 역사의 변화와 흐름 속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시대의 책임성과 기독시민사회단체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하여 왔습니다. 춘천YMCA 역시 청소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지역적 책임의식 개발, 새 문화 창조 등을 위한 나름대로의 역할에 충실하여 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춘천YMCA의 60년의 역사 현장에 참여하게 됨을 정말로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60년의 춘천YMCA 역사 자료를 정리한다는 것이 여간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동안 역사를 제대로 정리해 놓지 않아 초창기 과정과 사이사이에 빠져있는 부분들을 어떻게 채울 수 있을는지 참으로 막막해보였으며 지금도 여전히 부담으로 남습니다. 이제 17년의 실무 경험을 갖고 있는 저로서는 그동안 틈틈이 소중한 자료들을 잘 정리하고 분류를 해놓았더라면 좋았을 걸 하는 때늦은 후회감도 있었습니다. 그나마 60년의 춘천YMCA와 함께 하셨던 분들, 이끄셨던 분들을 찾아 소중하고 다양한 역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오히려 더 감동을 받고 그 분들의 YMCA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느끼며 실무자로서의 각오를 다졌습니다. 또한 관련 자료들을 뒤적이고 정리해 나가면서 열악한 환경과 시대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YMCA 운동과 활동을 이끌었던 선배들의 발자취를 느끼며 그나마 이러한 환경에서 YMCA 운동을 전개할 수 있는 터전과 전통을 만들어 주셨던 분들의 소중함과 감사를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YMCA운동에 참여하셨던 더 많은 분들을 찾아뵙고, 더 많은 소중한 자료들을 모아 춘천YMCA가 그동안 지역을 위하여 영향을 끼치고 변화시켰던 부분들을 후배들이 평가하고 거울삼아 더 나은 발전을 위하여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여전히 많은 부분에서 정말 소중하고 귀중한 내용들이 빠져 있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자료가 비록 부족하고 미흡하지만 춘천YMCA 역사와 활동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영향을 미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지난 60년의 기간 동안 춘천YMCA를 위해 애쓰시고 헌신하셨던 분들과 물심양면으로 도우셨던 많은 분들 그리고 더불어 함께 사회적 신뢰와 관심을 보여 주시며 동참하셨던 시민들의 모습을 떠올려 보며 정말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더욱 춘천YMCA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심어주며 아름답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사명과 소명을 잘 감당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