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인간이예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장난 인간이예요

함께/가족story

by 함께평화 2010. 4. 22. 10:36

본문

728x90
SMALL

아이들이 어렸을때의 어느 토요일날 간만에 집에 일찍 퇴근하였습니다.

여느때면 집안에 들어서자마자 아이들이 "아빠, 다녀오셨어요?"하면서 달려와 안기고 반갑게 맞이할터인데..
그날따라 아는체도 않고 비디오만 바라본체 꼼짝없이 앉아 있었습니다.

"이놈들, 아빠가 오셨는데 인사도 안하니?"하며 나무려는데..
아들래미와 딸래미의 등에는 큼직막하게 '고장'이라고 써붙여 놓은 종이를 발견하였습니다.

"이건 뭐냐?" 하고 의아한 표정으로 말을 걸었습니다.
아이들이 돌아 앉으면서 이번에는 아이들 입에는 'x' 마크가 붙여져 있었는데 손가락으로 그것을 가리키며 넌지시 웃더니 바로 돌아 앉습니다.

아내는 이 모습을 바라보며 혼자 키드키득 웃고 있습니다.
그러는 사이에도 아이들은 계속 등에 붙여놓은 '고장'이라는 표시와 입에 붙여놓은 "x"표를 연실 가리키며 나를 놀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왜이래? 무슨 장난을 하는 거야?" 답답한 심정에 아내에게 물었습니다.

아내는 컴퓨터가 있는 방으로 나를 데리고 갔으며 한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 만화의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 어느 집에 아빠가 집에 돌아오면 아이들에게 뭐든 시키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빠는 소파에 누워서 '리모콘' 하면 아들이 리모콘을 갖다주고, '물'하면 물을 갖다줘야하고 잿덜이 하면..... 뭐 이러한 장면들이 계속나오는데 화면속의 아이가 이러한 불만을 갖고는 있지만 힘이 약한지라 아빠한테 덤벼들지는 못하고 애꿎은 장난감 로봇에게 하소연 하면서 말합니다.
"나는 아빠말에 군소리 없이 듣는데 너는 왜 내 말을 안듣냐?" 이렇게 화풀이를 해보지만 성이 차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아이가 생각하게 됩니다. " 아~ 로봇이 고장났으니 내 말을 듣지 않는구나.."...


이러한 내용의 장면을 보면서 아이들이 나에게 포퍼먼스를 하였던 것입니다.


아내가 한 소리 덧붙입니다.
"얼마나 당신이 집에오면 아이들에게 시켰으면 저 얘들이 저렇게 하겠어요? "

이내 아이들이 나에게 달여오면서 너무 재밌다라는 듯이 얘기를 합니다.
"아빠, 이제 우리더러 너무 시키지 마세요..^^"

그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내가 아이들에게 시키기만 했는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내 딴에는 집에 들어오면 역할분담을 잘 한다고 하지만 아내와 아이들이 볼때는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그때 깨달았지요.

그날 이후 가능하면 온 가족이 함께 역할 분담과 협력을 잘하여 오순도순 잘 지내고 있답니다.^^*
728x90
LIST

'함께 > 가족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도사가 망했어요^^  (0) 2010.04.24
시장이 꿈이었던 아들  (0) 2010.04.23
보고싶다..딸래미  (2) 2010.04.15
한번, 늦둥이를 봐 볼까나요?  (0) 2010.04.08
싸우면 안돼요..부부싸움은 존대말로 해요...  (0) 2010.04.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