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평화/홍천

by 함께평화 2018. 2. 10. 10:47

본문

728x90
SMALL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

 2월7~8일간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톡^^!에서는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강의를 마련하였다. 한국드라마심리상담협회장이면서 심리극장 청자다방 대표,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전문가이신 최대헌 박사를 강사로 모셨다.

 

이 프로그램은 1월부로 상담복지센터장으로 일하게 되면서 실무자역량강화 일환으로 기획되었지만 대상을 지역 상담가 및 교육복지사 등까지 확대하여 진행하였다. 평일 온종일 이틀간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했을때 과연 얼마나 참여할 수 있을런지 걱정도 많았지만 워낙 강사가 유명해서인지 많이 참여하면 20명정도 예상했는데 30명이 훌쩍 넘어 강의 장소와 진행상 문제로 30명에서 참가 대기로 돌려야 했다.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이란?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이란? 비임상 대상자의 상담욕구 증가와 역할변화에 따른 적응욕구 증가(가족, 인간관계, 사회역할, 일, 나 돌봄 등) 등 인생의 중요 주제인 일(경제, 여가, 나눔), 가족, 인간관계, 나 돌봄(몸,마음,자기계발), 사회지위와 자기실현 등 현재에서 개인 또는 집단이 당면한 미래목표를 결정하고 성취하기 위하여 장애물을 탐색하고 디딤돌이 되는 느낌, 욕구, 가치를 배우고 익히며 자기를 책임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과 기술을 체득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강의는 코칭상담의 개념과 활용방법 그리고 시연과 실습을 통해 활용방법을 익혔으며 또한 두번째 날에는 '학교폭력예방' 주제하에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예방 대처에 관한 방안들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의 열정과 전문적 진행방식에도 놀랐지만 특히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한 강의였음에도불구하고 참가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적극적 참여 태도에 놀랐다.

 

참가자의 관심과 열정때문에 심화과정을 비롯한 연구 모임을 이어가기로 하였고, '한국드라마심리상담협회'와는 MOU를 체결하기로 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상담가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으며, 어느 특정 심리이론을 적용하고 의도하기 보다는 상황과 환경에 따라 통합적으로 다양한 관점으로 적용하는 것이 중요함으로 느낀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