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꿈꾸며 가꾸는 부부의 날 행사~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이 꿈꾸며 가꾸는 부부의 날 행사~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

평화/홍천

by 함께평화 2019. 5. 25. 14:0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청소년이 꿈꾸며 가꾸는 부부의 날 행사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

 

사회의 기본은 가정이다. 가정의 기초는 부부이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특히 521일은부부의 날’로써 국가기념일로 제정되어있다. 21일은 둘(2)이 만나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행복한 가정을 일궈나가기 위하여 이 날을 부부의 날로 정하였다.

2008년인가 2009년도인가 춘천YMCA에서 일할때 '부부축제'를 매년 개최하였다. 청소년활동을 하면 할수록 건강한 가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행복가정운동(행복가정 지침서 제작, 부자및 모자 캠프, 예비결혼교실, 좋은아버지가되려는 사람들의 모임, 부부축제 등)을 전개하면서 기획하고 벌였던 행사가 '부부축제'였다.

2014년 홍천청소년 수련관에서 일을 하면서 부부축제를 해보고 싶었으나 수련관 활동과는 조금 성격이 다른 것 같아 다른 기관에 추천하였지만 별다른 추진이 없었고, 작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일하면서 가족과 함께 영화 'Happy Family with the Movie' 정도 진행하였었다.

올해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의 청소년자치동아리, 
청바지’(청소년이 가꾸는 지역사회, 회장 신승기) 활동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문화를 위한 기획행사로 521(), 오후 630, 홍천미술관에서 청소년이 꿈꾸며 가꾸는 부부의 날 행사-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을 개최하였다.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는 부부(부모)를 초청하여 부부의 날을 기념, 축하하고, 청소년들이 소중한 가족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문화를 가꾸어 나가기 위하여 이 행사를 마련하였다. 청바지는 학업과 사춘기 시기에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청소년들이 부모와의 관계가 소원하고, 대화나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문화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행복한 가족 추억을 남기기 위한 포토존과 영상편지, ‘화목 부부, 행복 가정 실천 약속문낭독, 꿈원정대 ARTIST의 마술공연, 사랑가 행복의 레크리에이션, 다함께 부르는 노래 등의 순서를 준비하였다.

청바지 출범 처음하는 행사라 홍보나 여러면에서 아직 서툴고 부족했지만 특히나 평일 저녁 행사였기에 참가자가 많지 않았지만 청바지의 적극적인 준비와 정리까지의 활동에 많은 감동을 받는다. 참여 가족들의 환한 미소와 가족간의 온화한 사랑의 미소와 행복이 마음속에 고스란히 남는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