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평화/책

by 함께평화 2024. 1. 19. 13:58

본문

728x90
SMALL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 독소가 빠지면 비만과 질병은 저절로 사라진다.-

하비 다이아몬드 지음 ㅣ 이문희, 강신원 번역 ㅣ 사이몬북스 출판

 

주변에 비만과 질병으로 인하여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돌아가신 분들도 적잖습니다.

아직은 병때문에 병원에 가본적이 다섯손가락안에도 안들정도로 건강한 편이지만 과체중인 나는 매년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지만 성공한 경험이 없습니다.

올해도 년초에 다시한번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면서 읽었던 책이 바로 이 책 <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입니다.

이 책은 건강 컨설턴트인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가 쓴 책으로 그동안 내가 알고 있던 다이어트와 질병에 관한 상식과는 다른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온갖 질병을 달고 뚱보로 살았으며 죽음직전까지 갔던 저자가 서양의학에 의존하지 않고 자연위생학을 만나 실천하면서 음식으로 병을 고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질병으로 부터 해방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경험과 방법들을 책에 담았습니다.

<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 장에서는 사람 몸속에 들어 있는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이 사라지며, 섭취-동화-배출의 3대 주기에 맞추며, 수분많은 음식을 먹고, 아무 음식이나 섞어 먹지 말며, 살아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자연치유  5대 불변의 법칙>장에서는 1. '숲으로 들어가 호흡하라'며 호흡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2.'물은 목마를 때만 마셔라'고 말합니다. 가장 좋은 물은 증류수로 불소 처리된 수도물은 독극물 첨과와 같다고 말합니다.  3.'자연이 아닌 것은 먹지 말아라'고 말하며 산 음식과 죽은 음식에 대한 설명을 하고,  4.'몸이 원할 때가지 자야 한다.' 고 하면서 낮잠은 자연치유의 필수조건이며 호모 사피엔스인 사람은 야행성이 아님을 설명합니다. 또한  5.'햇빛을 온몸으로 받아 들여라'고 하면서 비타민D보조제는 몸에 해로우며 햇빛 쐬기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어지간해서는 병원가는 것과 약복용을 하지 않는 나로서는 저자의 경험과 주장에 어느정도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신비롭고 신기한 사람의 몸은 어쩌면 창조주의 뜻과 원리를 깨닫고 따르는 것이야말로 영육간에 강건함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은 에너지 강화와 체중감량에 주력하고 있지만 사실 기본적인 목표는 몸속을 깨끗이 하는 것이다. 몸의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면 비만과 질병은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는 강력하게 주장한다.


자연위생학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넘어 삶의 전 영역을 커버한다. 그러니까 육체적인 문제뿐 아니라 정신적인 측면까지 관통하고 있다는 말이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건강과 장수를 위한 일관되고 단순하고 합리적인 공식을 제시한다. 이것은 복잡하고 난해한 이론이 아니다. 초등학생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다. 한마디로 말해볼까? 그렇다.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는 것이 자연위생학의 핵심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일관되며 지속 가능한 몸과 자연에 대한 합일점을 주장한다.

자연위생학Natural Hygiene의 대가인 허버트 셸턴Herbert M. Shelton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류가 이룩한 모든 발전은 과거의 질서와 맞서 싸우는 과정을 거쳤다. 질서는 그 시기의 사상을 이루는 핵심이었기 때문에, 발전은 오직 정신적 혁명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그들은 발전이 우주의 파괴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배워야 했다. 또한 사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확보해야 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섭취하는 가공식품의 양은 상상을 초월한다. 소장과 대장에서 쓸모없는 노폐물과 유독한 첨가제가 흡수된 다음 신속히 배출되지 않으면 이 독성물질들은 서서히 축적된다. 세포의 시체, 소화된 후의 음식물 찌꺼기, 그리고 가공식품의 첨가제들이 만들어내는 독성의 잔여물이 독혈증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우리가 흔히 질병이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독혈증이 원인입니다. 질병에서 보여지는 각종 증상은 사실, 우리 몸이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발버둥치는 현상일 뿐입니다.”

만일 당신이 매일 몸에 축적되는 유독성 노폐물을 매일 제거할 수 있다면 당신의 몸은 깨끗해질 것이다. 날씬한 몸매로 질병 없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말이다. 나는 내가 펴낸 책들에서 항상 이 배출주기를 강조해왔는데, 독소의 배출이 건강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당신도 전문가들이 아무 생각 없이 주장하는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는 대신, 호모 사피엔스의 소화기관이 원하는 대로 음식을 조합함으로써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것은 무슨 신통한 기술이나 방법이 아니라 원리이기 때문이다. 인간과 유전자가 99.6% 유사한 침팬지는 빵과 파스타와 고기와 햄버거를 섞어 먹지 않는다. 오전에는 바나나 나무에서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오렌지 나무에서 식사를 할 뿐이다.

식사 후에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 이유는 ‘골고루 음식’을 완전히 소화하려면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이다. 사실 소화에는 당신이 추측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소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소화를 위해 약 3시간 정도 위에서 머무르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음식조합의 원리를 실천하면 우리가 먹는 음식이 필요 이상으로 위에 오래 머물지 않게 해준다.

아쉽게도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위장에서 동시에 효율적으로 소화될 수 없다. 각종 육류(쇠고기, 닭고기, 생선, 돼지고기, 양고기 등), 유제품 및 견과류를 비롯한 모든 단백질은 산성 소화액이 필요하다. 빵, 파스타, 감자(조리된) 및 곡물과 같은 탄수화물은 알칼리성 소화액이 필요하다.

인간의 위는 음식이 소장으로 전달되기 전까지 약 3시간 정도 머무르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라. 그러나 음식이 분해되지 않으면 그대로 눌러앉게 되는데 불행하게도 썩어버린다. 식사를 마친 후 6시간, 7시간, 8시간 후까지 ‘속이 더부룩했던 느낌’을 가진 적이 있는가? 그 이유는 서로 대치되는 조합의 음식물(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조합)로 인해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침식사를 강조하는 음식습관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건강에 치명적인 음식습관’ 중 하나라는 사실 말이다. 당신은 건강을 위해서 아침식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고 어렸을 때부터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을 것이다. 나도 그랬다. 그러나 아침식사가 하루 중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라는 주장은 완전히 상업적인 선동이다.

인간은 자연에서 살도록 설계되고 진화해왔다. 700만 년 전 우리 인류의 먼 조상인 유인원이 아프리카의 숲 속에서 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럽 대륙으로 첫걸음을 뗀 지 4~5만 년이 되었다. 그렇다면 우리 인간은 무려 695만 년 동안 숲 속에서 산 셈이 된다. 우리 몸의 유전자는 그것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우리 몸의 욕구를 채워주고 탄산음료 의존증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간단한 공식이 있다. 첫째, 아침에 일어나 무엇을 먹기 전에 물을 한 잔 마셔라. 둘째, 매 식사 10분 전에 물을 한 잔 마셔라. 셋째, 아침에 일어나 과일 한 알을 먹거나, 식사 10분 전에 과일 한 알을 먹어라.

“1년에 5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불소가 첨가된 식수가 유발하는 암으로 죽는다. 우리는 최근까지 불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세세하게 살펴보았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그것이 살인무기임을 알게 되었다. 식수의 불소첨가를 지지하는 모든 연구소는 이 대량살상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우리의 식품에 독성화학물을 넣고, 그 독성화학물에 중독되게 해서 우리 몸의 화학작용을 조종하려는 세력이 있다. 그들은 우리가 늘 과식하면서도 영양결핍에 시달리길 바란다. 우리의 생명을 앗아가려는 이 음모의 배후는 누구인가? 바로 거대 식품회사들이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혹은 우리의 동의 없이 그들은 우리가 무엇을 먹을지, 얼마나 먹을지, 심지어는 음식을 보는 시선까지도 통제한다. 거대 식품회사들은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우리가 진실을 알아내지 못하도록 했다. 그들은 가짜음식을 진짜음식으로 왜곡시켜 인류의 몰락에 힘을 보탰다.”

다이어트 식품 중에 제로 칼로리 식품도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가공식품보다 더 해롭습니다. 사실상 제로 칼로리로 위장했을 뿐 이런 음식으로 배를 채우다 보면 강박적 식이장애가 생겨 폭식과 구토를 유발하는데, 식품회사들이 이를 잘 알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무슨 영양성분을 첨가하는 건강식품 역시 실제는 화학첨가물을 투하하는 것으로, 나중에 질병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그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사실을 지속적으로 은폐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 조직 속에 있었으니까요.”

몸에 독성이 많을수록 밤잠을 이루기가 더 힘들어진다. 건강한 식품에 기반을 둔 음식습관은 소화에 에너지가 적게 든다. 건강한 식품은 수면 요구량을 줄이고 수면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것이 바로 식단과 음식습관이 깊은 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까닭이다. 숙면을 돕는 가장 결정적인 요소는 건강한 몸이다. 그리고 그 건강한 몸은 숙면을 완성한다.

“햇빛은 우리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다른 모든 영양소들과 함께 인간에게 필수불가결한 영양소다. 인공적인 빛에 비해 태양이 직접 선사하는 자연광이 훨씬 우월하다는 사실을 우리는 밝혀냈다. 그러나 이는 과학에 의해 증명된 지 오래된 사실을 새로 증명한 것에 불과하다. 아니 과학에 의해 증명할 필요조차 없는 것들을 우리가 알아낸 것에 불과하다.”

가장 좋은 습관은 아침에 잠에서 깬 후 처음 4~5시간 동안에는 신선한 과일이나 과일즙만 섭취하는 것이다. 이것이 핵심이다

우리가 순수한 자연의 음식을 배고플 때마다 먹는다면, 우리가 날개를 펴고 힘들게 하늘을 날지 않는 이상 부족한 영양분은 절대 없다. 그 밖의 모든 말은 업계의 광고일 뿐이며 명백히 진실이 아니다. 영양분은 제약회사의 실험실이나 죽은 동물이 아니라 논과 밭 그리고 과수원에서 얻을 수 있다!

과일 때문에 칸디다 감염이 악화되는 유일한 이유는 과일을 부적절하게 섭취했을 때이다. 신선한 과일을 단독으로 빈속에 먹으면 발효되지 않는다. 이것이 핵심이다. 음식은 가능하면 단순하게 먹어야 한다. 가장 덜 가공하고 가장 단순한 음식은 살아 있는 과일이다. 

“마가린은 손가락으로 쥐어짜거나 문질러도 녹지 않는 화합물이다. 인간의 혈관에서 이 플라스틱 입자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마가린은 셀룰로이드 파편의 혼합물이나 다름없다. 수소를 첨가한 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마다 혈관에 이런 파편이 쌓이게 되는 것이다.”

우리 몸에 필요한데도 스스로 생성되지 않는 모든 영양분은 식물에서 얻을 수 있다. 즉,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정제되지 않은 곡물에서 얻을 수 없는 영양분은 우리 몸에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에 반대하는 사람은 생물학이나 생리학 공부가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거나 당신의 지갑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사람일 가능성이 100%다. 우리의 생물학적 체질에 적합한 순수한 자연의 음식을 배고플 때마다 먹는다면, 우리가 날개를 펴고 힘들게 하늘을 날지 않는 이상 부족한 영양분은 절대 없다. 그 밖의 모든 말은 업계의 광고일 뿐이며 명백히 진실이 아니다. 영양분은 제약회사의 실험실이나 죽은 동물이 아니라 논과 밭 그리고 과수원에서 얻을 수 있다!


매일 프로그램(하루일과)
1.밤에 창문을 열어 놓고 잔다.
2.잠자리에 들기 전, 그리고 기상 후에 1분간 스트레칭을 한다.
3.취침 전, 기상 후, 또는 낮에 잠깐씩, 하루에 6회 복식 호흡을 한다.
4. 잠에서 깨자마자 물 한 잔을 마시고, 매 식사 5~10분 전에 한 잔을 더 마신다.
5. 매일 30분 이상 걸어라.
6. ‘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을 준수하라.
7. 매일 5분 이상 내면에 집중하라.


매주 1회 프로그램
1. 요가
2. 9시까지 잠자리에 들라.
3. 로푸드(생식)의 날을 가져라.
4. 따뜻한 욕조목욕을 하시라.
5. 자연 속으로 들어가라.
6. 보상을 바라지 말고 선행하라.
7. 친구나 가족을 만나라.

 

목차

서문│나의 남편 하비 다이아몬드를 소개합니다

    
 1장│나는 질병을 달고 사는 뚱보였다
    ● 어릴 땐 기침과 감기를 달고 살았다
    ● 20대엔 스모 선수처럼 뚱보였다
    ● 아버지는 57세에 위암으로 돌아가셨다
    ● 서양의학은 정답이 아니었다
    ● 죽음 직전에 현자(賢者)를 만나다

 2장│진실을 말하자 나는 손가락질을 받았다
    ● 기성세대는 왜 진실을 거부하는가
    ● 100년 전에 한 양심의사가 있었다
    ● 건강에는 전문가의 승인이 필요 없다

 

 3장│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

    제1법칙│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
    제2법칙│3대 주기(섭취, 동화, 배출)에 당신을 맞추어라
    제3법칙│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라
    제4법칙│아무 음식이나 섞어 먹지 말아라
    제5법칙│살아 있는 음식을 먹어라

4장│자연치유 5대 불변의 법칙

    제1법칙(공기)│ 숲으로 도망쳐 호흡하라
    ● 없을 때 빨리 죽는 것은 공기, 물, 음식 순서다
    ● 신선한 공기가 환자에게 해롭다는 의사도 있었다
    ● 우리 몸 100조 개의 세포는 산소로 호흡한다
    ● 소다수와 탄산수는 가스음료다
    ● 숲으로 도망쳐야 하는 이유
    ● 오전에 운동해야 하는 이유
    ● 입을 닫고 코로 숨을 쉬어야 하는 이유
    ● 병원은 신생아의 호흡을 방해한다
    ● 왜 복식호흡이 정상호흡인가
    ● 가슴호흡은 왜 문제인가
    ● 왜 창문을 열고 자야 하는가

    제2법칙(물)│물은 목마를 때만 마셔라
    ● 물이 신체에 미치는 6가지 기능
    ● 물을 마시라는 유일한 신호는 목마름이다
    ● 탄산음료는 ‘냄비 속의 개구리’와 같다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을 마셔라
    ● 지나친 물 섭취는 과식만큼 해롭다
    ● 가장 좋은 물은 무엇인가?
    ● 최고 품질의 물은 증류수다
    ● 유기미네랄과 무기미네랄은 완전히 다르다
    ● 인체는 오직 유기미네랄만 이용할 수 있다
    ● 증류수에는 자석기능이 있다
    ● 침팬지는 왜 일부러 물을 마시지 않는가?
    ● 수돗물 염소 처리는 인체에 치명적이다
    ● 수돗물 불소 처리는 독극물 첨가와 같다

    제3법칙(음식)│자연이 아닌 것은 먹지 말아라
    ● 가공식품이 만들어지는 5단계를 파악하라
    ● 식품회사 직원 스티트 씨는 왜 해고되었나?
    ● 4그룹의 쥐에게 서로 다른 음식을 먹였을 때의 결과
    ● 산 음식과 죽은 음식은 어떻게 다른가?
    ● 초식동물의 장이 육식동물보다 긴 이유
    ● ‘음식과 질병은 관계없다’고 주장하던 시절이 있었다
    ● 암은 익힌 음식(죽은 음식)을 먹고 자라난다
    ● 포텐저의 고양이
    ● 질병은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 과일만 먹는 남자를 소개합니다

    제4법칙(수면)│몸이 원할 때까지 자야 한다
    ● 호모 사피엔스는 야행성 동물이 아니다
    ● 잠잘 때 몸의 치료속도는 낮보다 2배 이상 빠르다
    ● 잠 못 드는 ‘성공문화’는 자연에 대한 반역이다
    ● 낮잠은 자연치유의 필수조건이다
    ● 음식의 품질이 수면의 품질을 결정한다
    ● 호모 사피엔스는 밤잠을 설치는 동물이 아니다

제5법칙(햇빛)│햇빛을 온몸으로 받아들여라
    ● 햇빛을 쬐지 못하는 올챙이는 개구리가 되지 못한다
    ● 햇빛으로 어린이의 행동과잉도 치료한다
    ● 직사광선을 받지 못한 나무들은 4대 후에 멸종했다
    ● 비타민D 보조제는 몸에 해롭다
    ● 태양은 적군이 아니라 아군이다
    ● 햇빛을 거부하는 것은 목마를 때 물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

5장│자주 묻는 질문들
    ● 야간근무자는 음식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살이 어느 정도 빠졌는데 더 빼고 싶다면?
    ● 너무 말라서 살이 찌고 싶은 사람은?
    ● 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따뜻한 음료는?
    ● 어떤 조미료가 가장 좋을까요?
    ● 빈속에 과일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한 이유는?
    ● 칸디다에 걸렸는데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 두부는 어떤가요?
    ●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에서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허용하는 이유는?
    ● 버터가 마가린보다 나은 이유는?
    ● 팝콘을 먹고 싶은데 괜찮은가요?
    ● 식초는 어떤가요?
    ● 당뇨환자인데 과일이 괜찮을까요?
    ● 맥주효모는 언제 먹어야 좋을까요?
    ● 게토레이는 왜 반대하시나요?
    ● 계란은 왜 금지하나요?
    ● 칼슘이나 철분과 같은 미네랄은 어디서 얻나요?
    ● 자궁적출술은 왜 체중에 영향을 주나요?

6장│자연치유 2주 프로그램

    맺는 말

    번역자의 말

    참고자료

 

 

 

728x90
LIST

'평화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사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47가지 방법  (4) 2023.12.27
미라클!  (4) 2023.02.17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  (10) 2023.02.15
미라클  (2) 2023.02.11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5) 2023.02.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