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라클

평화/책

by 함께평화 2023. 2. 11. 12:38

본문

728x90
SMALL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미라클

이송미 ㅣ 비타북스

 

 

기적이 있을까? 정말 기적이 일어날까?

기적이나 초능력을 믿는 편이다. 기독교인으로서 보이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성령께서 나와 함께 동행함을 믿는 것만으로도 기적을 체험하고 있다고 본다.

살아오면서 기적같은 몇 차례의 경험도 있기에 기적은 분명 존재한다고 믿는다. 어쩌면 나의 삶이 기적이요, 호흡하며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적일 것이다.  

기적 (奇蹟)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기적은 인간 의 증명 할 수 있는 자연, 과학 법칙에 의해 설명될 수 없는 사건을 말한다. 일반적으로는 기지 (旣知)의 자연법칙이나 경험적 사실을 초월한 이상 (異常) 현상, 특히 신 들이 나타내는 불가사의한 힘의 작용이라고 말하기도 한다.'고 나와 있다.

이승미의 <미라클>을 읽었다.
저자 이송미는 어머니가 암, 중풍, 아토피가 연이어 발병하면서 마음 치유와 생활 치유로 낫게 한 후 ‘완치의 진리’를 세상과 나누기 위해 건강 작가가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어머니의 치유를 위하여 그동안 미신처럼 여겼던 일들을 기적의 메카니즘과 과학의 눈으로 이해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수년간 공부하며 알게 된 천재 과학자들이 전하는 치유력과 잠재력을 깨울 모든 기술을 이 책에 담았다고 안내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해 세계적인 석학 100여 명의 연구 결과와 임상 사례를 통하여 어떻게 마음이 몸을 변화시켜 기적을 일으키는지 과학적이지만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있다. 

 ‘기적’이라고 불러왔던 일들 안에 과학의 어떠한 법칙들이 들어 있는지 설명하고 우리의 무한한 치유력과 잠재력을 확인한다. 또한 이러한 기적이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정신 신경 면역학, 뇌 과학, 후성 유전학, 양자 물리학 등 과학의 시각으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 생활습관병부터 백혈병, 암, 치매 등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상상치유 전문가들의 다양한 임상 사례와 치유 대본을 소개하고 있으며 생각의 습관을 바꿔 건강한 몸과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쉬운 실천법으로 ‘뉴마인드 트레이닝’을 제안한다. 

책을 읽으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은받은 인간도 신적 능력이 갖고 있음을 느낀다. 함께 기도하면 그 간절함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며, 어떠한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그 과정도 그 결과도 변화할 수 있을 것임을 믿는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립보서 4:6)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로새서 4:2)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 16-18) 

................................................................................................................

우리는 모두 기적의 존재다. 그것을 모르는 것뿐이다. 으학적 불치병을 스스로 완치하고, 발암물질을 척척 해독하고, 죽음 앞에서도 살아나고, 1주일 만에 20년 젊어지는 일도 가능하다. 당신의 내면에 잠자는 그 무한한 힘을 제대로 알아보자.

"중요한 것은 어떤 방법을 쓰느냐가 아니라 환자의 낫는다는 생각이다. 의학적 치료없이 암을 자연 치유한 이들은 자신이 반드시 낫는다는 확고한 믿음이 있었다"

생각과 감정이 밝은 사람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그런 사실조차 모른 채 지나간다.

반드시 낫는다는 생각이 최선의 약이고, 최고의수술이다.

진정한 치유 작용은 그 치료법을 받아들이는 환자의 마음에서 일어난다. 우리의 마음이 바로 만병통치와 무병장수로 이끄는 최고의 의사다.

'나는 무한한 치유력과 잠재력을 가진 기적의 존재다! 치유하지 못할 병도, 이루지 못할 일도 없다!"

우리의 마음 상태, 즉 생각과 감정은 신경 화학 물질을 통해 신경계,내분비계, 면역계 등 온몸에 바로 영향을 미친다.

마음은 발병의 근원적인 뿌리이자, 치유의 근원적인 뿌리다. 어두운 마음으로 생명력을 무력화시킬 것이가, 밝은 마음으로 생명력을 무한대로 키울 것인가는 온전히 당신에게 달렸다.

내 삶의 모든 스트레스는 무엇 때문에, 누구 때문에 비롯되는 것이 아닌 그것에 대한 반응, 즉 내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생각 하느냐에 달렸다는 말이다.

쉼없이 스스로를 치유하고 죽는 순간까지 새로 태어나는 강력한 생명력을 가진 기적의 존재, 그것이 바로 우리다.

천단 뇌 과학은 말한다. 내가 무엇을 보고, 듣고, 말하고, 생각하느냐, 즉 무엇에 주목하여 사느냐가 곧 내 안의 치유력과 잠재력을 깨우는 핵심이라고..

우리가 무언가를 상상하면, 현실과 상상을 구분하지 못하는 뇌는 상상에 반응하는 생리 작용을 낳는다.

단 1회 명상으로도 초보자, 숙련자 가릴 것 없이 유전자 새롭게 발현되었다는 것이다. 면역 기능, 에너지 대사, 인슐린 분비 관련 유전자들은 상향 조정괴고 염증과 스트레스 관련 유전자들은 하향 조정 되었다.

첨단 양자물리학은 말한다. 세상은 내가 바라보는 대로 존재하고, 현실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창조된다고. 우리는 모두 세상의 공동 창조자다.

내가 '가장'행복하기 위해서는, 나와 연결된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해야 한다. 이것이 천재 과학자들이 오랜 실험을 통해 일깨운 과학적 답이다.

생각을 선택해서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그리는 '상사'은 기적의 치유력과 잠재력을 불러내는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도구다.

평생 처음으로 감사하는 마음에 집중하자 삶의 모든 것이 희망으로 다가왔다.

즐거운 상상을 할 때 뇌파가 쉽게 알파파로 변하고, 심신이 건강하게 변하기 때문이다.

뉴마인드 트레이닝의 핵심은 '삶의 밝은 면에 주목하면서, 더 밝은 미래상을 상상하는 것'이다. 새로운 마음을 만드는 훈련을 통해 무한한 힘을 깨우고 건강한 심신과 원하는 인생을 만들자. 나와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행복한 창조자'.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힘이고, 가야 할 길이다.

용서는 당신이 그토록 부당하다고 느끼는 나쁜 기억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길이며, 오랜 분노에서 해방되어 건강한 삶으로 달려가게 할 '사랑의 혁명'이다.

희망에 주목하면 절망이 밀려나고, 장점에 주목하면 단점이 밀려나고, 가능에 주목하면 불가능이 밀려난다.

생각의 습관을 바꾸는 주목훈련의 으뜸 단계가 바로 '감사하기'다. 내가 가지고 누리는 것에 집중해서 감사하는 감정까지 들도록 훈련하면 어두운 감정 중독에서 완전하게 벗어난다.

결국 사랑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영양제고, 항생제고, 진통제고 항암제라는 말이다. 최고의 만병통치약이 바로 사랑이다.

내가 무언가를 미워하면 더 미운 현실이 창조되고, 사랑하면 더 사랑스러운 현실이 창조된다.

 

목차


프롤로그 삶의 고통은 기적을 깨우는 연료

PART 1 우리의 무한한 치유력과 잠재력
청소만 해서 병을 치유한 사람들 - 하버드대학교 청소부 실험
의학적 불치병을 스스로 치유한 이들의 공통점
담배와 육식을 즐기는 최고의 건강 마을 - 로제토 효과
1주일에 20년 젊어진 노인들의 비밀 - 하버드대학교 시간 돌리기 실험토 효과
암, 디스크 질환, 바이러스가 있어도 건강한 사람들
음식을 먹지 않고 사는데 건강한 이유
왜 가짜 수술자가 진짜 수술자보다 건강할까? - 베일러대학교 가짜 수술 실험
말 한마디로 중병을 치료한 하버드대학교 심장 전문의

PART 2 기적이 일어나는 과학적 이유
정신 신경 면역학, 마음에 따라 면역력이 변한다
어두운 생각이 만병의 근원인 과학적 이유
뇌 과학, 70대 암환자도 뇌세포가 자란다
생각에 따라 뇌의 구조가 변하는 신경가소성
낫는다는 생각이 실제로 만드는 치유 물질
‘보기’만 해도 치매와 중풍이 호전되는 이유, 거울뉴런
상상만으로도 근육이 자란다 - 클리블랜드 클리닉 상상 운동 실험
후성 유전자, 타고난 유전자의 운명도 바꾼다
생각이 유전자 활동 스위치를 움직인다 - 매사추세츠병원 명상 실험
양자 물리학, 우리는 매 순간 변하는 에너지장
내 생각이 물질 창조의 에너지다 - 관찰자 효과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창조되는 세상 - 피그말리온 효과
감정이 전염되는 과학적 이유, 양자 얽힘
과거 위인의 천재성까지 얻는다 - 라이코프 효과
‘불멸의 진리’를 ‘불변의 법칙’으로 인정하다

PART 3 마법 창고 ‘마음’, 마법의 약 ‘상상 치유’
몸과 마음, 삶을 살리는 진짜 치유
사례1) 말기 암을 상상 속 빛으로 없애는 사이먼튼 요법
사례2) 무적의 면역체를 그려 악성 바이러스를 퇴치하다
사례3) 뇌종양을 물리치는 액터버그 박사의 상상 치유
사례4) 백혈병 잡는 신나는 상상 게임, 바이오피드백
사례5) 상상 속의 새가 암세포를 모두 먹어 치우다
사례6) 고혈압, 당뇨, 치매를 치유하는 알파파
사례7) 휠체어에서 일어나 걷게 만든 디스펜자 박사의 멘탈 리허설
사례8) 만성 질병, 암에서 벗어나는 해밀턴 박사의 상상 치유
사례9) 죽음 앞에서 소생하는 용서와 사랑의 상상
사례10) 생각만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천재들의 비밀

PART 4 기적을 깨우는 ‘뉴마인드 트레이닝’
뉴마인드 트레이닝, 내게 맞는 훈련법 찾기
자각과 진단, ‘마음이 몸을 바꾼다’는 것부터 확인하기
본격적인 훈련 전의 준비
어두운 기억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정화훈련’
밝게 생각하는 습관을 만드는 ‘주목훈련’
건강한 심신을 보다 빠르게 만드는 ‘상상훈련’
이미지가 잘 그려지지 않을 때 대처법
훈련의 효과를 높이는 마음 스위치 만들기
환자의 치유력을 깨우는 가족의 훈련
무한한 기적을 깨우는 궁극의 단계

에필로그 경희사랑회를 만들며
부록 암의 완치 11계명

728x90
LIST

'평화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라클!  (4) 2023.02.17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  (10) 2023.02.15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5) 2023.02.07
수상한 중고상점  (3) 2022.10.19
나는 치매의사입니다.  (2) 2022.10.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