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7가지 공부 습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년 후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7가지 공부 습관

평화/책

by 함께평화 2010. 4. 9. 10:00

본문

728x90
SMALL

『10년 후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7가지 공부 습관』

  와다 히데키 저/ 더난출판



이 책은 지식정보화시대 특히 치열한 무한경쟁사회의 현실속에서 직장인들에게 효율적인 공부 습관을 가지게 함으로 자기관리와 자기발전을 꾀하고 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는 방안을 소개한 책입니다.
 
저자는 기초 지식이야말로 경쟁력의 핵심임을 강조하면서 우리가 접하는 수많은 정보들을 뇌 속에 효율적으로 입력시키고 기억하게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지식은 기억이 쌓여야 생기는데 이에 대한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입력된 기억들을 효과적으로 저장하며, 보존하고 이를 확대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7가지 단계별로 설명 해놓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작은 소책자 형식이고 간편하게 볼수 있지만 그 내용은 매우 알차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학창시절 이후 공부나 시험을 담쌓고 살았는데 책을 보면서 공부란 것이 인생에 있어서 자기를 계발시키고 발전시키는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낍니다.

최근 여러 다양한 독서방법에 대하여 흥미를 갖고 배우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독서방법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독서량보다는 독서의 질에 더 많은 투자를 하여 읽었던 책을 내 것으로 소화하고 내 몸에 체화시켜 나갈 수 있었지 않았겠나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그랬더라면 더 나은 풍성한 삶을 살수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깨달은 지금이 중요하겠지요.


- 목차 -

[ 제1장_ 기초 지식의 중요성 ]  기초 지식이 경쟁력의 핵심이다

[ 제2장_ 지식을 입력하는 습관 ] 기억이 쌓이면 지식이 된다

[ 제3장_ 지식을 저장하는 습관 ] 기억력을 높여주는 8가지 방법을 익혀라

[ 제4장_ 지식을 확대하는 습관 ] 지식을 늘리는 공부 습관은 분명 따로 있다

[ 제5장_ 공부 기술이 좋아지는 습관 ] 공부도 습관이 되면 쉬워진다

[ 제6장_ 지식을 출력하는 습관 ] 지식도 사용 연습을 해야 녹슬지 않는다

[ 제7장_ 지식을 활용하는 습관 ] 지식은 활용되는 순간 생명을 얻는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