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결책- 책이 내 생각을 대신해준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 해결책- 책이 내 생각을 대신해준다.

함께/세상story

by 함께평화 2010. 11. 5. 12:30

본문

728x90
SMALL
나는 산책하지 않으면 책을 읽는다.
그저 앉아서 생각 만하는 것은 어렵다.
책이 내 생각을 대신 해준다.

- 찰스 램


고등학교가까지의 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돌팔매질 빌어 주목으로 벽을 치던지 아니며 소리를 지르는 것이었습니다.
집이은 시골 이었기에 뒷산에 올라가 소리를 버럭 버럭 지르며 온 힘을 다해 돌을 집어 던짐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렸던 것이 지요.

대학교가에 들어가면서 도시로 나오는 바람에 어디 가서 돌팔매질이나 소리를지를 수는 없었습니다.
그대신 개발한 것이 걸어서 시장까지가는 것입니다.
걷다가가가 보면 생각이 정리가되기도하고 시장 거리를 돌아다니다면서 만나는 날품팔이를하시는 할머 니나 아주머니들을 바라 보면서 내 처지보다도 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삶에의 활력을 갖고 계시는 모습을 보면서 도전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 
그분들은 하루 기껏해야 많이 팔리지도 않는 물건을 팔면서도 환하게 웃는 모습들이 나의 우거 지상 얼굴을 펼수 있었으며, 나의 갖고있는 마음의 울적 함이며 고민 거리는 그렇게 심각할 정도는 아님을 늘 깨달 았던 것 같습니다.

대학 3 학년을 보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바꾸었습니다.
기왕이면 생산적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이 나을 것이란 생각을하여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책을 제대로 읽을 수있는 상황이 아님에도 그저 멍한 상태로 읽었던 부분을 몇번이고 되풀이하면서도 차분히 내 생각에 몰입하는 경우를 경험하고 또한 책을 읽다가 문제와 연관되어 순간 퍼뜩 해결 방안이 떠오르기도하고, 그리고 우연하게도 책을 통하여 고민하고있는 부분들에 대한 해답을 직접 찾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지금까지도 독서를 통한 나의 스트레스 해결 방안 버릇을 이어지고 있습니다.
굳이 내가 그렇게 심각하게 고민하고 생각하던 것들이 이미 그 전에 누군가의 고민이었고 걱정거리 였음을 느낍니다.

이는 책을 통한 다양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으며 더 큰 삶에의 의미를 느낄 수있었습니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