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2 10:08

 

 

 

홍천지역 무궁화 문화예술작가-‘무궁화누리 협동조합설립

 

 

홍천지역에서 무궁화를 소재로 활동하는 문화예술 작가들이 모여 무궁화누리 협동조합을 설립하였다.

 

무궁화누리는 홍천지역에서 무궁화를 소재로 작품 활동을 하는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되어 2016년도부터 홍천관광두레 활동으로 창립되었다. 그동안 무궁화를 소재로 도자기, 분재, 조형, 회화, 생태공예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하여 지역 나라꽃무궁화축제 참여 및 지원, 무궁화작품전시회개최, 청소년 무궁화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으며 보다 체계적인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동조합 설립 논의를 하여 왔다.

 

무궁화누리 협동조합은 2018년 3월 27일 7명의 조합원이 모인 가운데 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6월 12일 강원도로 부터 협동조합 설립 신고 확인증을 받았고, 7월 5일 협동조합 등기절차를 모두 마쳤다. 이사장에는 김종구, 이사에는 최중열, 장연자, 정혜례나, 신덕진, 그리고 감사에는 김민준 작가를 각각 선출하였다.

 

무궁화누리 협동조합은  조합원의 상부상조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 체계적인 발전과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종구 이사장은 "협동조합 설립을 통하여 더욱 조합원들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역량을 강화시켜 보다 수준 높은 무궁화 작품 활동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궁화중심도시- 홍천의 문화관광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더욱 조합원 확대는 물론 군민의 관심과 응원을 통해 무궁화누리를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하였다.

 

 

 

 

 

       

 

 

Posted by 함께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