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여덟단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여덟단어'

평화/책

by 함께평화 2014. 6. 30. 21:1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덟단어/ 박웅현  지음 / 북하우스  출판

 

 

이 책은 카피라이터 박웅현이 2012년 10월부터 두달여간 20,30대 이십여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생각해봐야 할 것"들을 여덟가지 키워드로 강의한 내용들을 책으로 묶어 낸 것이다.

 

이 책 전체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묵묵히 자기를 존중하면서(自), 클래식을 궁금해 하면서(古典), 본질을 추구하고(本質), 권위에 도전하고(權威), 현재를 가치있게 여기고(現在), 깊이 봐가면서(見), 지혜롭게 소통하면서(疏通), 각자의 전인미답의 길을 가자(人生)"...

 

저자는 창의적이고 함축적이며 감동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카피라이터'로서 자존, 본질, 고전, 견, 현재, 권위, 소통이란 주관적 기준을 제시하면서 이 모든 것을 담아낼 그릇으로 '인생'을 마지막으로 다루고 있다.

 

'인생'을 이야기하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전인미답의 인생길을 즐겨야 하며, 즐기기 위하여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실수에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모든 인생이 최선만을 선택할 수 없기에 때로는 차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기도 하며 그 삶에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인생을 잘 살아갈 수 있는 세가지 팁" 즉 "첫째, 인생에는 공짜가 없다. 둘째,인생은 마라톤이다. 마지막으로 인생에는 정답이 없다."라고 딸에게 알려주었다 한다. 결국 인생을 살아가면서 최선을 다하여 끈기있게 인생을 즐기라 하는 듯 하다.

  

인생을 대하는 여덟 키워드는 저자만의 주관적인 가치이며 의미부여일 것이다.

그렇기에의 삶의 환경과 여건에 따라 인생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와 의미는 무엇일까? 이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그리고 읽고 난 후에도 과제로 남아 있다.

 

진심으로 사랑하며, 더불어 함께 정의롭고 평화롭게 살자^^

- 성실한 도전, 감사하고, 감사를 누리며, 감사를 나누며 살자^^

 

무엇을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일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일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